교육심리연구 소개


‘교육심리연구’ 에는 교육 및 학습 상황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를 심리학적 측면에서 연구하여 원리를 정립하고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교육과 관련된 연구들이 게재되고 있다.
주로 인지, 동기, 정서, 발달, 상담 분야의 연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내용들이 다루어지고 있다.

본 학술지는 교육심리분야의 대표적인 학술지로 1987년부터 현재까지 한국교육심리학회에서 매년 4회 정기적으로 발행되고 있으며 2005년부터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학술지로 선정되었다. 또한 학술지의 질을 평가하는 양적지표인 한국 IF(Impact Factor)에서 지속적으로 상위권을 유지하며 권위 있는 학술지임을 입증하고 있다.